본문 바로가기

리뷰/드라마, 영화 리뷰

한지민 남주혁의 조제

반응형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란 영화 아시나요? 일본의 유명한 청춘영화죠.

보고나면 한동안 가슴이 먹먹해지는 데요, 인생영화로 꼽을만큼 팬이 많은 영화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를 '더 테이블' '아무도 없는 곳'의 김종관 감독이 리메이크 한다는

기사를 봤을 때, 무조건 보겠다는 다짐을 하고서는 이제야 보게 되었네요.

영화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조제 출연배우, 조제 상영 OTT, 내용, 일본판과 차이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조제 출연배우

주인공 조제 역으로 한지민님이 출연합니다. 한지민님은 밝은 역이 어울린다, 조제는 좀 더 나이가 어린

배우가 맡아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죠.

영화를 보고나니 한지민님 조제 역을 잘 소화했더군요. 무언가 어두우면서도 복잡한 조제를 잘 표현했어요.

한지민의 조제 나쁘지 않았습니다. 저는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혼자 운전을 하며 세상밖으로 나가는 씩씩한 조제가 맘에 들었어요.

 

조제와 차츰 사랑에 빠지는 영석 역은 남주혁 배우가 맡았습니다.

남주혁 배우 요즘 대세인데요, 불안한 청춘이지만 마음 착한 영석역에 적역입니다.

남주혁배우와 한지민 배우는 전에 '눈이 부시게'란 드라마에서도 호흡을 맞추었죠,

둘은 항상 슬픈 커플 역을 맡네요.

OTT

OTT 는 over the top의 약자로 OTT 서비스를 하는 곳에는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와챠, 쿠팡 플레이

등등이 있습니다. 조제를 보기 위해 여러 OTT를 검색했는데요, 처음에 넷플릭스 그 다음엔 티빙을

검색했죠. 결국 웨이브에서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OTT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용부담은

있지만 각 OTT 마다 성격이 달라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내용

할머니와 둘이 조용하게 살아가던 조제는 어느 날 영석의 도움을 받고 그와의 인연이 시작되죠.

서로에게 강렬한 느낌을 받은 그들.

영석은 조제가 자꾸 생각나고 조제를 찾아가게 됩니다.

그러면서 조제가 부탁한 책을 구해주고, 조제와 점점 가까워지죠.

같이한 시간이 많이 질수록 둘의 마음이 깊어집니다.

영석은 조제의 지원을 받아 조제의 집까지 고쳐주게 되는데, 그 이후 한참을 조제의 집에

찾아가지 못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조제의 할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조제를 찾아가죠.

둘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영석은 조제와 같이 살게 됩니다.

서로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던 그들의 끝은어떻게 되었을까요?

 

 

일본판과 차이점

일본판과 한국판 조제는 많은 부분에서 유사점을 보이는데요, 전체적인 줄거리는 거의 동일합니다.

김종관 감독도 인터뷰에서 '조제 호랑이 물고기들'이 워낙 인기가 있었던 작품이라 리메이크 하기

부담스러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영화의 내용이 거의 비슷하게 간 것 같아요.

조제가 할머니와 살아가는 것, 대학생인 영석, 둘의 사랑 등등 비슷한데요,

제가 느끼는 차이점은 일본판이 더 감정적이었던 거 같아요.

 

일본판의 백미는 남녀주인공 둘이 바다를 보러 가는 장면과 남자 주인공 츠네오가 조제와 이별을

하고 나와서 무릎을 펴지 못하고 슬프게 우는 장면입니다.

이 두 장면을 생각하면 지금도 먹먹합니다. 

일본판에서 바다를 보러가는 주인공
조제와 헤어진 뒤 흐느끼는 츠네오

 

이 장면 어찌나 슬프던지 지금도 먹먹합니다.

저같은 느낌 받았던 분들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한국판 조제에서 주인공 둘이 아쿠아리움에서 물고기를 보는 장면
아직도 휠체어를 탄 여자를 보면 조제가 생각나는 영석

 

 

 

한국판에서는 영석과 조제가 물고기를 보러 가는 장면이 둘의 이별을 암시하는 장면으로 그려집니다. 조제가 영석에게 자기는 이제 괜찮다며  영석이 옆에 없어도 이제는 외롭지 않다고 옆에 있는 걸로 생각한다고  이야기하는 장면에서 영석이 흐느낍니다. 

 

한국판에서는 담담하게 이별을 이야기하지만, 이런 이별도 참 슬프더군요.

이별후에도 조제를 떠올리면 눈물이 맺히는 영석.

아름다운 사랑입니다.

 

일본판 조제와는 비슷하지만 또 다른 한국판 조제였습니다.

 

<관련 글 보기>

[리뷰/드라마, 영화 리뷰] - 넷플릭스 오리지널 퀸스 갬빗 뜻 내용 등장인물

 

넷플릭스 오리지널 퀸스 갬빗 뜻 내용 등장인물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드라마 퀸스 갬빗을 보게 되었습니다. 시즌이 하나만 있는 드라마로, 7화 까지 있어 하루나 이틀이면 다 볼수 있는 분량입니다. 상당히 재미있는 드라마로 많은 분들이 보

rever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