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기기, 기타 리뷰

온라인 개학 노트북 비교( 삼성 플렉스 vs 엘지 그램 )

반응형

코로나19로 초중고교의 개학이 세차례나 연기된 가운데, 지난주부터 중3, 고3을 시작으로 차츰 온라인 개학을 맞이하게 되었네요.

저희는 온라인 개학을 맞이한 학생이 둘 있는데, 노트북 한대로 두명이 각자 학원의 온라인 수업을 수강하다보니 불편한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더라구요ㅜ.

두 명의 수업시간이 겹칠때가 제일 힘들었구요.

한 노트북으로 계정을 같이 사용하다보니 서로의 수업시간에 본인이름이 아니고 형제의 이름으로 접속하게 되는 점이 애로사항이었지요 ㅠ

 

학교에서 온라인 개학을 한다고하니 이 점을 핑계삼아 요즘 잘나가는(?) 삼성 Flex, LG Gram 두가지 노트북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이 후기는  어디서 협찬 받은 것 아니고 철저하게 내돈주고 사서 써본 것에 기반합니다.

 

삼성 갤럭시북 Flex

요즘 광고많이하는 제품이죠?

제가 구매한 갤럭시북 플렉스는 인텔 코어 i7 10세대입니다.

속도도 빠르고 터치화면이 되며 지문인식 기능, 360º 화면펼침. 펜으로 그림그리기가 수월한 점 등이 너무 좋더라구요 ^^

 

색감이 넘 이쁜 갤러시북 플렉스입니다.
360º 회전이 가능해요. 신기하죠?

 

성능면에서 또 말씀드릴것이 있는데요.

"콜 오브 듀티"라는 게임이 있는데, 이 게임은 고사양이라 다운받아서 게임 구동하기가 제한적인가봐요. 그런데 플렉스에서는 구동이 됩니다.

고사양 게임도 구동이 될 정도의 해상도와 성능이니 말 다했죠 뭐^^

 

이 제품은 태블릿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노트북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입니다.

저희는 이 제품으로 그림도 그리고 문서 편집도 펜을 사용해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사실 온라인 개학용 노트북도 사고 그리기용 태블릿을 따로 살까 고민했었거든요...

그러다가 폭풍 검색 후  두 가지 모두 활용가능한 플렉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USB허브가 필요한 플렉스

 

지금까지 플렉스의 장점만 말씀드렸는데요.

거의 완벽한 플렉스도 아쉬운점이 있답니다.

노트북에 USB-C 포트만 있어, 헤드셋 등 이용하고자 할때 위 사진처럼 USB 허브가 따로 필요해요.  집에서 사용할 경우 그다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외부에 가지고 나갈경우 USB허브를 하나 더 챙겨나가야 하니 약간 번거로울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너무나 예쁘고 고급진 색감의 플렉스 성능도 좋아서 우리집 학생은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LG Gram

 

이 제품도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났더라구요.

제가 산 그램 노트북도 플렉스와 똑같이 인텔 코어i7 10세대 CPU입니다.

 

 

 

저희는 그램 17"로 구매했는데요

그램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가볍다는 것입니다.

17인치 큰 화면이면 무거울 것 같은데 예상외로 너무나 가벼워서 한손으로도 가볍게 들 수 있었어요. 플렉스와 비교해서 무게를 따져보면 그램이 훨씬 가볍습니다.

 

 

그램은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하고 위의 플렉스보다 가격이 더 착해요.

플렉스도 그램도 노트북 사양에따라 가격차가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집에 있던 노트북 세개의 크기비교 사진입니다.

젤 왼쪽 노트북이 13", 중간이 삼성 플렉스 15", 오른쪽이 엘지 그램 17"입니다.

13" 사용할 땐 화면크기가 작은지 몰랐었는데, 플렉스와 그램 화면을 보니 크기 차이가 확~ 나더라구요 ^^

 

색감과 고급스러움은 삼성 플렉스, 무게와 휴대면에서는 엘지 그램이 좋아서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답니다..

사용하실분들의 목적에 맞게 취사선택 하시면 좋을것같네요~^^
지금까지 내돈내산 유저의 사용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