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기기, 기타 리뷰

닌텐도 스위치 링 피트 어드벤처

반응형

요즘 집콕하는 시간이 길어져 몸도 찌뿌둥하고, 체력도 갈수록 떨어져 고민하다가  저는 무작정  홈트를 했었드랬어요.  홈트도 괜찮긴 했지만 혼자하는 거라 그런지 재미는 없고 순전히 의무감으로 했었지요.

그러다가 작년에 저희 아이가 사 둔 닌텐도 스위치 링 피트 어드벤처가 생각난 거에요.

 

구성품은 이래요. 링과 밴드 게임팩이 들어있었어요.

                               

준비화면 이에요. 

링 피트 를 시작하면 위의 화면이 나와요. 조이콘을 레그스트랩 주머니에 넣고 레그 스트랩을 허벅지에

감아주면 운동준비가 다 된 것이랍니다.

 

링 피트 어드벤처는 구성품에 들어있는 링으로 게임 항목 선택이 가능해요. 링을 조임으로써 게임 선택하는 것까지 운동이 되게 만들었네요. 

 

 

링 피트 어드벤처는 여러가지 모드가 있어요. 퀵 플레이의 심플 모드로 들어가보니 몸 부위별로 운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충분한 공간을 두고 운동하라는 안내문도 나오고 링 조이기를 반복하라는 문구가 나와요.

 

운동 자세 안내와 운동되는 부위와 조이는 횟수까지 나와요.

 

 

미니게임에서 스쿼트 호핑을 선택해서 운동해 보았어요. 생각보다 운동이 많이 되더라구요.

운동 후 허벅지가 엄청 당겼어요. 

 

 

어깨 결림 개선 세트가 있길래 시험삼아 해보왔어요.

 

 

어깨 운동 몇가지를 티비화면을 보고 따라하니 쉽고 운동도 되고 좋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재미있게 운동하니 지루하지 않고 좋더라구요.

덤으로 몸도 가벼워지니 기분이 상쾌했어요.

 

 

이번에는 조깅모드로 들어가 보았어요.

 

층간 소음이 걱정되어 두꺼운 매트 두개를 바닥에 깔고 조심조심하며 운동했어요.

작은 부위 단련 운동도 재밌었지만 조깅모드도 스토리가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되더라구요

 

 

운동 마친후에는 쿨링 다운 이라는 스트레칭 프로그램도 있구요. 날짜별로 운동시간과 소비 칼로리 등이 나오더라구요.

내 운동량이 수치로 기록이 되니 한눈에 보기 편했네요.

 

링 피트 어드벤처는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 딱 맞는 게임 소프트웨어인 것 같아요.

집 밖에 나가기 어렵고, 여럿이 모여 운동하는 곳은 가기 힘들잖아요.  

집 안에서 티비나 컴퓨터 화면보면서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으니 딱 좋았어요.

 

제가 링 피트를 해보기 전에는 운동이 과연 될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는데,

세트메뉴에서 어깨운동, 복부운동, 하체운동, 허리보강 운동 등 6가지를 해보니 땀이 꽤 나고 힘들더라구요.

집에서 홈트로 운동 30분 꽉 채워서 한 것과 비슷한 느낌였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하니 운동의 효율이 좋더라구요.

 

아쉬운 점은 제가 사용자 등록을 안 한 채 운동을 하다보니 어제 제가 운동한 수치를 모르겠더라구요 ㅜ

운동 마친후에 사용자 등록 해놓았으니 다음부터는 더 정확한 수치를 알 수 있겠지요.

 

다 좋은 링 피트 어드벤처의 가장 문제점은 저희가 예전에 산 가격으로는 요즘 구하기 힘들다는 점이에요 ㅜ 또 닌텐도 스위치 기계와 링 피트 소프트웨어가 같이 있어야 하니 자금 부담이 좀 있다는 점입니다 .

집콕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닌텐도 스위치도 게임 소프트웨어도 구하기 힘들어 졌거든요 ㅜ

 

저는 홈트의 신세계인 링 피트 어드벤처를 잘 활용하게 될 것 같아요. 기존에 하던 운동도 하면서 며칠에 한 번 정도 링 피트 어드벤처로 운동하면 효율적으로 운동을 잘 해 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또 기록이 남아 운동량 확인도 가능하고, 부위별 운동을 하나하나 해 나가다 보면 좋을것 같아요.

 

 

 

닌텐도 스위치의 링 피트 어드벤처를 처음 접하고 확 빠져버린 1인의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