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뉴스

공인중개사 사이버 실무교육 받는 중

반응형

아침부터 고온다습하네요.

54일간의 기나긴 장마가 지나가고 폭염이 온다고 합니다.

무더위에 다들 건강조심 하시길 빕니다.

 

 

오늘은 공인중개사 실무교육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실무교육은 부동산 공인중개 사무소를 개업하려는 분이나, 공인중개 사무소에서 소속 공인중개사로 일하시려는 분들이 받는교육입니다.

저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지는 꽤 오래 되었으나, 현업에서 일해 본 적은 없어서 실무교육은 처음입니다. 알아보았더니 실무교육은 한국 공인중개사 협회에서 시행하더라구요,

한국공인중개사 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교육안내' 부분을 클릭하고, 왼편에 있는 '개설등록 실무교육'을 클릭하면 아래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개설등록 실무교육은 28시간 집합교육을 받는 것, 사이버실무교육7시간에 집합교육21시간을 받는 것 둘 중에서 선택가능합니다.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개설등록 신청하려는 사람과 소속 공인중개사로 고용신고를 하려는 사람은 공인중개사 개설등록 실무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방식은 사이버 집합교육과 집합교육 두 가지가 있습니다.

 

코로나19도 그렇고 4일간 연속으로 집합교육을 받는 것은 힘들 것 같아서, 저는 사이버 집합교육을 선택했습니다.

사이버 교육을 먼저 완료하고 집합교육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몇 달간 지켜봤는데, 제가 교육받을 수 있는 곳의 교육은 금세 마감이 되더라구요, 사이버 교육을 받기위해 얼른 실무교육신청을 했습니다.

집합교육시에는 준비물도 있네요. 공인중개사 자격증사본, 여권용 사진, 신분증 등을 잊지말고 가지고 가야겠습니다.

 

 

사이버 교육 7시간을 수강해야 집합교육장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 후 3일간 집합교육장에 출석해야 수료완료가 된다고 하네요.

 

 

사이버 실무교육을 신청하면 위와같이 7시간에 걸친 교육목록이 나옵니다.

저는 1차시 직업윤리 부분을 듣고 있는데, 현재 개설등록한 공인중개사 사무소가 9만, 자격증 소지자가 35만으로 추산된답니다. 상당히 많은 숫자입니다. 올해 봄에는 코로나로 공인중개사 사무소 폐업이 증가한다는 뉴스를 보았었는데, 공인중개 업계도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 사이버 교육 7시간을 이수하면, 집합교육 신청이 가능합니다.

8월교육은 이미 마감된 곳이 많아 9월을 클릭했습니다. 아직 마감된 곳이 없네요.

공인중개사 협회는 여러지부가 있으니, 가까운 교육장에 집합교육을 신청하시고, 해당날짜에 출석하셔서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교육 비용은 사이버교육과 집합교육을 합해 13만원입니다.

 

2교시는 부동산 거래 정보망에 대한 강의입니다. 한국공인중개사 협회에서 만든 '한방' 프로그램을 이야기하고 있네요. 계속 들어봐야 겠습니다.

 

제가 집합교육을 신청하려고 하는 곳은 집합교육 마감이 빠르더라구요, 얼른 사이버 교육을 완료하고 집합교육을 신청하려합니다.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받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길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