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

서울시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응급의료기관

반응형

서울시가 추석연휴(9.18~9.22) 안전한 명절을 위한 응급의료기관, 문여는 병원, 약국 등을

지정해서 운영합니다.

 

출처 - 서울시

 

출처 - 서울시

 

응급의료기관

이번 연휴에 서울시내 66개 응급의료기관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평소와 같이 24시간 운영합니다.

응급의료기관은 ▴서울대학교병원 등 권역·지역응급의료센터 30개소 서울시 동부병원 등 지역응급의료기관 19개소 서울시 대한병원 등 응급실 운영병원 17개소 등 총 66개소가 문을 엽니다.

 

문여는 병 의원

연휴 중 환자의 일차 진료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병·의원 4,204개소에서 응급진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문 여는 약국’은문여는 병·의원 인근으로 지정해 6,698개소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연휴에 우리 동네에서 문 여는 병·의원이나 약국은 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120(다산콜센터), 119(구급상황센터)로 전화해 안내받거나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또는 서울시, 자치구, 중앙응급의료센터 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상비의약품(소화제, 해열진통제, 감기약, 파스 등 4종류 13개 품목) 편의점 등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7,126곳(서울시홈페이지→안전상비의약품)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코로나19 조기 차단을 위해 25개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이번 연휴에도 9시~18시 운영을 유지하며 진단검사를 진행합니다.

                                              추석연휴 서울시 및 자치구 상황실 운영

출처 - 서울시

                                            추석연휴 문여는 응급 의료기관 현황

출처 - 서울시

 

<관련 글 보기>

 

[여러가지 정보] - 서울시 추석종합대책

 

서울시 추석종합대책

서울시가 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에서 맞는 올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강도 방역’과 ‘민생경제 활력’을 양대 축으로 하는 「2021년 추석 종합대책」을 시행합니다. 출처 - 서울시 자치구 보건

reverdy.tistory.com

[여러가지 정보] - 서울시 추석연휴 온 오프 문화생활

 

서울시 추석연휴 온 오프 문화생활

서울시가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민들을 위해 인기 작가가 서울 문화명소를 배경으로 직접 출연해 문학작품을 소개하고 함께 의미를 나눠보는 온라인 콘텐츠부터, 전통문화시설에서 소규모

reverdy.tistory.com

반응형